뮤지컬 영웅을 영화로 만든 작품이 촬영을 다 마치고 개봉을 앞두었다가 코로나로 2년이 넘게 개봉을 안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드디어 개봉을 합니다. 2022년 12월 21일 개봉하게 되는 뮤지컬 영웅 영화는 진짜 기대가 큽니다.
개봉을 앞두고 유튜브를 검색해 보면 영웅 OST가 올라와 있더군요. 캐스팅은 뮤지컬 영웅의 안중근 역에서 가장 뛰어난 배우인 정성화가 영화에서도 주연을 했고, 설희 역에 김고은이 캐스팅이 되었습니다.
김고은의 노래 실력
김고은의 경우 그냥 작은 덩치의 평범한 듯 예쁘게 생긴 연기자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노래를 잘 할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노래 실력이 정말 대단합니다.
뮤지컬 영웅이 기대되는 이유는 바로 배우들의 가창력입니다. 미리 올라온 OST를 들어보니, 정말 대단한 실력들로 노래를 합니다. 정성화의 실력은 당연히 두말을 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완벽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김고은이 부르는 설희의 타이틀들은 노래를 듣고 있으면 저절로 눈물이 흐를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냥 갑자기 조금 우울해서 펑펑 울고 기분이 좋아지고 싶다는 생각을 할 때면, 바로 이 뮤지컬 영웅 영화 OST를 들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감독
이 작품의 감독은 국제시장과 해운대를 만든 감독인데, 신파에 특히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감독입니다. 그래서 이 감독이 만든 영화라는 것을 알고는 안 보겠다는 분들이 조금 있더군요? 하지만 그러지 마세요. 뮤지컬 영웅은 대놓고 신파인 영화입니다. 어차피 신파로 흐르는 영화를 신파를 특히 잘 연출하는 감독이 감독을 맡았을 뿐이지요. 그래서 이 영화를 보러 갈 때면 당연히 손수건 하나 준비해서 가야 합니.
뮤지컬 영웅에서 가장 기대되는 점이 바로 김고은의 연기입니다.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은 이미 들어서 그 노래 실력은 검증을 받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아직 연기는 못 봤기 때문입니다.
촬영을 마치고 거의 3년 만에 개봉을 하는 것인 만큼 대성공을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큰 경쟁자인 아바타가 개봉을 하고는 극장가를 휩쓸고 있어서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기대되는 점
개인적으로는 단지 우리나라에서만 큰 히트를 치는 것이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작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래야 일본이 잘못한 것들에 대해서 뮤지컬로도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는데 일조를 하는 것이 되지 않을까요?
아무튼 뮤지컬 영웅 역시 영화를 개봉하는 것을 기념해서 동시에 공연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이번 뮤지컬의 안중근 역에도 정성화의 캐스팅이 있습니다. 다른 공연보다 훨씬 빠르게 표가 매진되 버리니 뮤지컬을 보고 싶은 분들은 재빠르게 예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