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돈이 될만한 블로그 키워드는 이런 것?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하는 사람에게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당연히 블로그 키워드일 것입니다. 돈이 될만한 블로그 키워드를 찾아서 모두 혈안이 되어 있죠.

이런 사람들의 심리를 아주 잘 이용한 곳이 블랙키위, 키워드마스터와 같은 사이트입니다. 그곳에 애드센스가 떡하니 걸려 있죠? 키워드를 찾으러 온 김에 광고도 보고 가라는 것입니다.

블로그 키워드 찾기

그것을 개발한 사람들은 이미 우리와는 차원이 다른 세계에 살고 있을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그들이 그것을 개발하면서 핵심이 되는 기능은 숨겨 놨을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이 찾아낸 광맥이 되는 키워드를 발견하는 로직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여튼 그런 서비스들의 핵심은 돈이 되는 키워드를 찾게 해 주는 것입니다. 그런 키워드 어떤 것일까요? 제가 생각하는 것을 한 번 적어 봅니다.

뭔가 다음 액션으로 이어지는 키워드

제가 생각하는 핵심 키워드는 다음에 이어지는 액션이 있는 키워드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키워드 중 하나는 ‘다운로드’ 또는 ‘바로가기’입니다.

이 키워드로 검색을 하는 사람은 무엇인가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또는 무엇인가 찾고자 하는 사이트로 가고자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해당 콘텐츠를 검색하고 나오는 사이트에서 바로가기 또는 다운로드 링크를 누릅니다.

링크를 눌러서 뜨는 전면광고가 중요하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죠. 그런 방식으로 다음 액션으로 이어지는 키워드는 버튼을 누르는 액션이 따라오게 됩니다. 수익이 상승할 가능성을 갖게 되죠.

돈과 관련된 키워드

돈과 관련된 키워드 역시 돈이 됩니다. 돈이 돈을 번다고 해서 돈과 관련된 키워드에 광고를 하는 광고주 역시 돈을 많이 씁니다.

그래서 돈과 관련된 키워드는 분명 돈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대출, 보험 등과 같은 류의 글을 적어 보라고 하는 것이죠. 일단 할 수 있는 글은 다 써 보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관련 키워드

건강 식품이나 건강 증상, 그리고 무엇인가의 효능과 관련된 키워드 역시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해 봅니다. 그런 키워드로 돈을 아주 잘 버는 분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건강 관련 키워드를 잘 살펴보면 생각보다 쓸만한게 많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는 건강 관련된 글을 많이 써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앞으로 위에 있는 키워드로 글을 쓰는 연습을 더 많이 해 봐야겠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