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원드라이브 1테라 무료 사용하는 방법

원드라이브 1테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니는 자녀가 있다면 더욱 더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열심히 낸 세금을 가지고 학생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365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365는 과거 오피스365라고 부르던 것의 새로운 이름인데요, 오피스 프로그램들을 쉽게 쓸 수 있게 해 주는 것입니다. 원드라이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포함된 원드라이브로 제공되는 용량은 무려 1테라가 되는 것입니다.

원드라이브 1테라 무료 사용하기

그럼 어떻게 해서 원드라이브 1테라를 사용할 수 있느냐? 초중고 자녀가 있으면 교육용 마이크로소프트365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한 안내 글을 잘 살펴보시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원드라이브는 그렇게 된 구성에 포함되어 있는 상품입니다. 원드라이브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그것을 통해서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프로그램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 교육청별 관할하는 곳으로 바로 전화나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에서 컴퓨터 관리하는 선생님께 연락하는 것이 그리 호락호락하지는 않거든요. 연락이 잘 안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초중고 학교가 위치한 지역의 담당하는 IT 회사로 문의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원드라이브를 설치를 하시고 이용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원드라이브 사용 방법

원드라이브는 매우 편리한 수단입니다. 하나의 PC에서도 여러 개를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 방법은 개인용 원드라이브 뿐 아니라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를 사용할 때만 가능한 것이에요.

원드라이브 사용 방법 그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의 가장 강력한 동기화 기능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파일에 쉽게 억세스를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저는 이런 방식으로 원드라이브를 3개를 연결시켜 놓고 있습니다. 개인 원드라이브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5기가 밖에 없지만, 파란색 구름 아이콘을 사용하는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는 1테라의 용량을 줍니다.

1테라 하드 드라이브를 사려고 할 때도 가격이 얼마나 하는데요. 이럴 수록 돈을 더 아껴야겠죠. 꼭 초중고 자녀가 아니어도 대학생도 웬만한 대학은 모두 원드라이브를 포함한 마이크로소프트365 서비스를 지원해 줍니다. 이것 역시 우리가 납부하는 등록금을 통해서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그럼, 이 방법으로 원드라이브 1테라를 무료로 잘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